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꿈비 공모주 청약/ 수요예측/주간사/공모가/청약일

by +*#$ 2023. 1. 30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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꿈비가 코스닥 상장을 진행합니다.

1. 사업내용

출처 : 꿈비 홈페이지

 

이 회사는 유아용품 제조 및 도소매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, GGUMBI, LICOCO, Organic ground, MIMIRU, FAMIYA 등의 브랜드를 론칭하여 놀이방 매트, 유아용 침구류 및 원목 가구, 스킨케어, 세제, 반려동물 용품 등으로 사업 다각화를 진행 중입니다.

 

꿈비 브래드 중 범퍼침대 사진

 

꿈비 반려동물 관련 브랜드 파미야 사진

회사는 정부지원사업 과제를 통한 연구개발을 통해 60L 대용량의 휴대 사용이 가능한 장난감살균기를 출시하는 등 소형가전으로 카테고리 확장 및 토탈 육아용품 시장으로 범위 확장을 목표로 연구개발에 주력하고 있습니다.

 

2. 청약내용

청약내용상세

3. 청약일정

1) 수요예측일 : 2023.01.26 - 2023.01.27

2) 공모청약일 : 2023.01.31 - 2023.02.01

3) 배정공고일 : 2023.02.03 (주간사 홈페이지 참조)

4) 납입일 : 2023.02.03

5) 환불일 : 2023.02.03

6) 상장일 : 2023.02.09

7) 수요예측 결과 : 1,547.13:1

8) 의무보유확약 : 12.24%

의무보유확약 비율표

9) 일반청약자 배정주식 : 500,000주 ~ 600,000 주 (25%~30%)

    (이중 50% 균등배정 250,000주 ~ 300,000주)

10) 최소 증거금 : 

최상단을 초과하는 결과를 얻었어요.

오랜만에 시장에서 높게 평가받는 회사를 보는 것 같습니다.

5,000원 x 10주 =50,000원 x 50% = 25,000원이 됩니다.

 

증권신고서에 따르면  상장 후 유통가능 물량은 보통주 기준 25.29%로 높지 않은 수준입니다. 예수로 잡힌 주식물량도 대부분이 2년 이상 거래를 할 수 없어, 1년 이상의 보유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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매출은 2019년 153억, 2020년 185억 원, 2021년 208억, 2022년 3분기말 현재 204억원으로 22년 말 기준으로 단순 연환산하여 계산한다면 273억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. 2021년 대비 약 31%의 매출신장을 한 것으로 예상됩니다. 그동안 코로나였고, 출산율도 대단히 낮은 상황에서 이런 성장세를 기록한다는 것은 회사의 제품력이 소비자들에게 입증되지 않는다면 실현 불가능할 것이라고 판단됩니다. 공중파에서 광고하는 것을 거의 본 적이 없는 상황이니, 대부분 온라인과 소비자의 냉정한 평가만으로 회사의 매출신장이 이루어졌다고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
 

다만, 제품이 생산비가 크다보니 당기순이익률은 그리 크지 못하다는 것이 많이 아쉽습니다. 그러나, 제조업이 10%의 이익률을 보인다고 생각하면 그리 나쁜 결과는 아닌 것 같기도 합니다.

 

TV의 여러 프로그램에서 보였던 범퍼침대는 아이가 있는 집이면 대부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. 제 주변으로만 둘러봐도 그렇습니다. 아무래도 소비자들의 입소문이 이래서 무서운 것이 아닐까요? 써보고 좋으면 금방 소문이 나기 때문이죠!! 그냥 멋있는 광고로만은 매출을 신장시킬 수 없다고 봅니다.

 

시장은 이미 많은 가구 판매회사가 있고, 포화상태라 틈새시장이 없을 것이라 생각했는데, 뜻밖의 아이디어가 기존의 다른가구회사들을 놀라게 한 것 같습니다.

 

이번 공모금액은 100억으로 규모가 작습니다. 회사가 무조건 자금을 끌어들이지 않고, 필요한 만큼만을 모집하는 것도 제가 보기엔 양심적으로 느껴지네요. 

 

물론, 이것은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. 주식시장은 누구도 예측이 어려우니까요.

 

재미있고 즐거운 투자가 되길 바라며,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.

 

성투하세요~

 

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해제!!(착용의무 장소/과태료부과대상/과태료부과예외/수영장, 목욕탕, 사우나, 헬스장 이용시 적용기준)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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